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
천천히 꾸준히 조용히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

천천히 꾸준히 조용히

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기

천천히 꾸준히 조용히

천천히 꾸준히 조용히.. i3months 블로그

[C++] 정리 (1)

  • 2022.11.23 12:48
  • Programming Language/C++
반응형

 

 

 

 

1. cast / dispatch

 

 

Dynamic cast / Dynamic dispatch

Static cast / Static dispatch

 

제대로 정리하자.

 

cast 는 형변환이고 dispatch는 함수 호출이다.

static은 컴파일 시간이고 dynamic은 런타임 시간이다.

 

위의 부분을 제대로 짚고 다시 공부하자.

 

 

2. 함수, 메서드, 프로시저

 

 

셋 다 프로그램의 일부비슷한 의미라서.. 혼용해서 사용해도 괜찮다.

맥락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기도 한다.

 

클래스 안에 있으면 메서드, 호출하는건 함수로 부른다.

 

함수와 프로시저는 같이 사용하는 편이다.

 

(https://murphymoon.tistory.com/entry/%ED%94%84%EB%A1%9C%EC%8B%9C%EC%A0%80procedure-%ED%95%A8%EC%88%98function-%EB%A9%94%EC%84%9C%EB%93%9Cmethod%EC%9D%98-%EC%B0%A8%EC%9D%B4%EC%A0%90-%ED%94%84%EB%A1%9C%EA%B7%B8%EB%9E%98%EB%B0%8D-%EB%A9%B4%EC%A0%91-%EC%A7%88%EB%AC%B8-1)

 

 

3. 스택 메모리

 

 

if-else / while / for 문을 사용할 시 스택에 메모리가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된다.

(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유사하다)

 

if-else 문 내부에서 작성된 변수는 if-else 바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.

 

 

 

4. static_cast

 

 

항상 컴파일 에러를 발생시키지는 않는다.

캐스팅 되는 경우를 고려하면 런타임 에러도 발생 할 수 있다. 

 

 

5. naming convention

 

 

언어 마다 다르다.

자바 / C++ / python... 각각 다른 규칙을 사용한다.

 

 

6. C++ 에서의 객체 비교

 

 

자바에서는 equals 메서드를 오버라이드해서 사용한다.

C++에서도 비슷하다. equals 메서드를 작성해서 사용한다.

 

단, 자바에서는 모든걸 객체로 판단하니 Object의 equals 메서드를 오버라이드해서 사용하지만, C++은 그렇지 않다는것.

 

 

 

7. null과 nullptr

 

 

null은 0 / nullptr은 객체지만 읽을 때 0으로 읽는다. (어떻게 0으로 읽는지는 모름)

 

 

8. copy constructor

 

 

&는 생성자를 호출하지 않는다.

&가 없으면 생성자를 호출함.

 

직접 확인해 보자.

반응형
저작자표시 (새창열림)

'Programming Language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++] STL  (0) 2022.12.15
[C++] Design Pattern  (0) 2022.11.24
[C++] OOP (5) Dynamic dispatch / Multiple Inheritance  (0) 2022.11.22
[C++] OOP (4) Type Casting  (0) 2022.10.19
[C++] OOP (3) Inheritance / 연산자 오버로딩  (1) 2022.10.12

댓글

이 글 공유하기

  • 구독하기

    구독하기

  • 카카오톡

    카카오톡

  • 라인

    라인

  • 트위터

    트위터

  • Facebook

    Facebook

  • 카카오스토리

    카카오스토리

  • 밴드

    밴드

  • 네이버 블로그

    네이버 블로그

  • Pocket

    Pocket

  • Evernote

    Evernote

다른 글

  • [C++] STL

    [C++] STL

    2022.12.15
  • [C++] Design Pattern

    [C++] Design Pattern

    2022.11.24
  • [C++] OOP (5) Dynamic dispatch / Multiple Inheritance

    [C++] OOP (5) Dynamic dispatch / Multiple Inheritance

    2022.11.22
  • [C++] OOP (4) Type Casting

    [C++] OOP (4) Type Casting

    2022.10.19
다른 글 더 둘러보기

정보

천천히 꾸준히 조용히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

천천히 꾸준히 조용히

  • 천천히 꾸준히 조용히의 첫 페이지로 이동

검색

방문자

  • 전체 방문자
  • 오늘
  • 어제

카테고리

  • 분류 전체보기 (664)
    • Algorithm (205)
      • Data Structure (5)
      • Theory && Tip (33)
      • Baekjoon (166)
      • ALGOSPOT (1)
    • Spring (123)
      • Spring (28)
      • Spring Web MVC (20)
      • Spring Database (14)
      • Spring Boot (6)
      • Spring 3.1 (11)
      • Spring Batch (6)
      • Spring Security (16)
      • JPA (12)
      • Spring Data JPA (5)
      • QueryDSL (4)
      • eGovFramework (1)
    • Programming Language (74)
      • C (25)
      • C++ (12)
      • Java (19)
      • JavaScript (15)
      • Python (1)
      • PHP (2)
    • Computer Science (142)
      • Machine Learning (38)
      • Operating System (18)
      • Computer Network (28)
      • System Programming (22)
      • Universial Programming Lang.. (8)
      • Computer Architecture (4)
      • Compiler Design (11)
      • Computer Security (13)
    • Database (21)
      • Database (7)
      • MySQL (3)
      • Oracle (3)
      • Redis (5)
      • Elasticsearch (3)
    • DevOps (20)
      • Docker && Kubernetes (8)
      • Jenkins (4)
      • Amazon Web Service (8)
    • Mobile (28)
      • Android (21)
      • Flutter (7)
    • 💡 솔루션 (16)
    • 💬 기록 (10)
    • 📚 공부 (0)
    • 📝 낙서장 (25)

최근 글

나의 외부 링크

메뉴

  • 홈
반응형

정보

i3months의 천천히 꾸준히 조용히

천천히 꾸준히 조용히

i3months

블로그 구독하기

  • 구독하기
  • RSS 피드

티스토리

  • 티스토리 홈
  • 이 블로그 관리하기
  • 글쓰기
Powered by Tistory / Kakao. Copyright © i3months.

티스토리툴바